2008년 5월 28일 수요일


비스타에서 빵집 오류문제


OS가 비스타인 노트북에 빵집을 깔았다.

그런데 압축을 풀때마다 탐색기 오류가 나는 것이 아닌가?

혹시나 빵집이 그 사이에 비스타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가 나왔는지 살펴보려고 검색을 했다.

검색에서 찾은 내용은 빵집의 알아서 풀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과 빵집의 개발자인 양병규씨가 비스타 버그를 고치려고 하고 있으나 아마도 오래 걸릴 것 같다는 얘기였다.

그래서 알아서 풀기 대신에 폴더에 풀기로 풀었더니 오류없이 잘 되는 것이었다. (아하~)

뭐 그냥 이렇게 쓰려다가 왠지 알아서 풀기 기능도 잘만하면 될것 같았다.

알아서 풀기 때에도 압축은 제대로 풀렸으니 무언가 추가적인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환경설정에 들어가 이리저리 살펴본 끝에 드디어 해결했다!

모든 해법이 그렇듯 이것도 간단하다.^^;


빵집 환경설정 -> 기타설정 -> 화면설정 부분을 보면 여러개의 체크박스 항목이 있다.

여기서 '탐색기 메뉴로 진행시 진행상태 창 애니메이션 사용' 체크박스를 해제해주면 된다.